Home > 마을소개 > 시설안내


 
 
 
Airport(공항)
티켓팅, 화물 부치기, 탑승 수속하기, X-Ray 검사, 화물 부치기, 화물 찾기 등 공항에서 출국과 입국을 위해 필요한 모든 상황을 영어로 체험한다. 실물 크기의 데스크, X-Ray 검사대, 화물대 등을 설치해 실제 공항과 똑같은 상태에서 학습한다.
Immigration(출입국관리사무소)
출입국신고서 작성, 출입국 심사 등을 영어로 체험한다. 출입국신고서를 직접 작성하여 출입국 심사대에서 심사를 받는다. 영어체험마을에서 제작한 여권과 출입국신고서를 제출하고 심사원과 영어로 출입국에 관련된 질문과 대답을 진행한다.
Plain(기내)
좌석 찾기, 안전수칙 확인, 스튜어디스와 대화하기, 기내 서비스 제공받기 등을 영어로 학습한다. 실물 모형의 비행기 기내에 들어가 모든 상황을 영어로 대화한다.
 
 
 
International Bank(은행)
원어민 교사와 환전하기, 수표를 현금으로 바꾸기, 잔돈 바꾸기, 출입금 하기, 서식 작성하기, 송금하기 등의 영어를 학습한다. 영어체험마을에서 제작한 돈과 은행용 서식으로 은행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갖가지 상황들을 은행원이나 고객이 되어 직접 재현해 본다. 벽면에 마련된 환율판을 보며 각국의 환율을 비교하기도 한다.
 
 
 
Global Travel Agency(여행정보센터)
비행기표 예약, 가격 확인, 시간 및 여행지 선정, 여행지 정보 및 여행 일정 문의 등 해외 관광이나 여행을 위해 필요한 모든 회화를 배우고 익힌다. 또 지구본으로 세계 여러 나라의 이름과 지명을 찾아보거나, 각국의 국기를 보며 그 의미를 알아본다. 한쪽에 마련된 코너에서는 여행 관련 잡지를 읽으며 세계의 정보를 얻고, 공중전화를 이용해 국제 전화를 시도해 본다. 영어 학습 외에도 원어민 교사와 각국의 역사, 문화, 민족, 사상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Cafeteria(카페테리아)
카페에 앉아 메뉴판 읽기, 음식 주문하기 등의 영어를 체험한다. 손님과 종업원의 역할 분담을 통해 식당이나 커피점에서 사용하는 회화들을 학습하며, 음식의 종류와 음식 문화 를 익힌다. 음료를 마시며 영어로 잡담을 즐기기도 한다.
 
 
 
- Cooking Room(조리체험실)
햄버거, 쿠키, 피자, 스테이크, 스파게티 등의 간단한 외국 음식을 원어민 교사와 직접 만들어 보면서 음식 이름, 조리 용어, 조리법, 조리시 주의사항 등을 영어로 학습한다. 조리 후에는 다 같이 테이블에 앉아 음식을 먹으며 식사 예절, 식사 방법 등을 배운다.
 
 
 
- Street(거리)
외국의 거리를 재현한 로비에서 길 물어보기, 길 안내 받기, 신호 지키기 등의 거리 체험을 실시한다. 실제로 외국 거리의 이정표가 설치되어 있어 외국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거리 한쪽에 꾸며진 벤치에서는 친구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소재로 담화를 나눈다.